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아요!

햇빛이 쨍쨍하고 날 따뜻하고

정말 봄이 맞긴 한가 봐요.

저는 겨울에 고구마를 못 먹어서 한이 됐는지

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구경하다가 위메프 딜이

떠있길래 잽싸게 구매했어요.

고구마 오븐에 치즈 넣고 구워 먹는 것도 좋아하고

군고구마도 좋아하고 고구마 샐러드도 좋아하고

고구마로는 만들 수 있는 게 엄청 많아요.

저는 설탕중독이기에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볼게요!

고구마 맛탕 만들기!

재료 준비

고구마 3개

식용유 1컵

(튀김용, 소스용)

설탕 5T

고구마를 먼저 깨끗하게 세척해주시고

갈변을 막고 싶으시면 손질한 건 바로바로 물에 담아두세요!

저는 그렇게 안 해서 군데군데 아주 조금 갈변이 왔는데 먹는데 지장은 없어요 :)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고구마를

그릇에 넣고 비닐을 씌워주세요.

비닐을 씌우고 묶지 말고 그릇 옆쪽으로 오게 해주세요.

안 그러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뻥!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세요.

돌리고 꺼내실 때 손 조심!

비닐을 빼낼 때도 수증기 때문에 비닐이

뜨겁기 때문에 약간 식히고

꺼내셔도 괜찮아요.

저는 항상 사용하는 오목한 팬에

고구마를 튀겨줄게요.

오목하면 기름 낭비를 줄일 수 있겠죠?

기름은 고구마 반 정도 올라오게

채워주시고 앞뒤로 중약불에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혹시 모를 물기가 있을 수 있으니

키친타월로 수분 제거 먼저 하시고

기름에 튀겨주셔야 해요 꼭!

아까 고구마 튀기고 남은 기름에서

식용유 7T, 설탕 5T를 넣어주세요.

평평해지게 팬을 천천히 돌려주세요.

설탕을 녹일 때 팬에 물기가 있거나

도중에 물이 들어가면 안 돼요!

탕후루처럼 그대로 녹여서

설탕을 입히는 거라 조심해 주세요!

설탕이 다 녹고 불투명 해지면

고구마를 넣고 잽싸게 휘져어줍니다.

그래야 식용유가 많이 묻지 않아요.

식용유의 용도는 설탕을 묻히는 거라

나중에 건져낼 때는 식용유가

많이 묻지 않아서 걱정 안 하셔도 괜찮아요.

짠!

고구마 맛탕이 완성되었어요.

약간 타 보이는 건 기분 탓... 일걸요?

설탕을 섞다가 불 끄는 걸 깜빡해서 헤헤

설탕에 섞을 때는 불을 끄고

설탕이 더 이상 타지 않게 해주세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감기도 조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