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에 뭘 먹어야 하나..

생각하다가 집에 콩나물이 있어서

냉장고 파먹기를 해보려고 해요!

대패삼겹살과 콩나물만 있어도

가능한 요리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콩불 같이 만들어 볼까요?

 

 

재료 준비

콩나물 1봉지

대패삼겹살 300g

양파 1개

파 한 움큼

간장

고추장

다진 마늘

설탕(매실액 대체 가능)

맛술

1:1:1:1 비율 (3 큰 술)

양념장 비율은 1:1:1:1

이것만 기억해 주시면

정말 간단해요!

설탕 대신 매실액을 사용하셔도

감칠맛이 더 사는데

저는 뚜껑 열기 귀찮아서

설탕으로 넣어줬어요!

콩나물 1봉지를 씻어주시고

조리할 팬에 넣어주세요.

양파 1개와 파 한 움큼을

넣어주세요.

저는 냉동파 만들어 놓은걸

사용했어요!

대패삼겸살 300g을 넣고

숙성시킨 양념장도 같이 넣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콩나물 숨이 죽으면서 물이

생기면 중불로 줄여줄게요!

보글보글 끓이다가

간을 보시고 저는 매콤하게

고춧가루 1 큰 술을 넣어줬어요!

너무 오래 끓이면 고기도

질겨지고 물이 많이 생겨서

적당할 때 불 꺼주시면 돼요.

짠!

위에 깨를 좀 뿌려주고

완성해 줄게요~

양념장 비율이 너무 간단해서

뭐 먹지? 생각할 때

후딱 해먹을 수 있어요.

​저는 밥에 비벼먹는게 좋아서

조금 오래 끓여서 국물이

생기게 해서 먹었어요! (참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