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니 바람도 좋네요!

다음주부터 날이 따뜻하다고 하던데

춥지만 않았으면 좋겠어요 ㅎㅎ

오늘도 간단하게 한그릇 요리를 해봤어요.

대창을 좋아하지만 이번에 주문한게

제가 원하던 대창이 아니라 구워먹지는 못하고

대창 덮밥으로 먹어봤어요.

 

재료 소개

대창 1인분 (200g)

양파 1/2 개

계란 노른자 1개

간장 4 큰 술

굴 소스 2 큰 술

꿀 3 큰 술

설탕 3 큰 술

물 5 큰 술

맛술 3 큰 술

오늘도 재료는 간단해요 ㅎㅎ

양파, 계란, 대창 끝!

양파를 송송 얇게 썰어주세요.

칼질 잘하는 척!

도도도도도

남편 안방에 있을 때 도마 도도 치면서

칼질 잘하는 척 ㅋㅋ

썰어놓은 양파를 저는 매워서

물에 담가서 매운 기를 빼줄게요!

 

간장 4 큰 술, 굴 소스 2 큰 술, 꿀 3 큰 술

설탕 3 큰 술, 물 5 큰 술, 맛술 3 큰 술

차례대로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섞은 소스는 약불로 천천히 졸여주세요.

휘휘 저어가며 눌어붙지 않게 해주세요.

대창 익히는 걸 찍었는데 동영상 보니까

초점 어디.,?

대창 지글지글 열심히 찍었는데.. ㅜㅠ

대창은 반 정도만 익혀주고

준비한 소스랑 섞어 대창이 다 익을 때까지

열심히 졸여주세요!

짜잔~

대창 덮밥이 완성되었어요.

달콤짭짤한 대창에 계란노른자로

중화를 시키고 양파로 화룡정점!

맛있는 대창 덮밥이에요.

 

이번에도 간단한 재료로 대창만 있으면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에요.

저는 대창을 너무 좋아해요!

인천 롯데백화점 지하에 대창 덮밥 파는 곳이

있는데 진짜 맛있거든요!

거기랑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꽈리고추가 없어서 그건 실패했어요.

저는 고추냉이를 좋아해서 대창에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었어요.

그럼 진짜 꿀맛!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