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전부터 이래저래 외출할일이 있어서

오늘도 늦게 포스팅하네요~

쉬폰케이크가 너무 먹고싶은데

뚜레쥬르에서 판매하는거는 너무 비싸더라고요!

2만원 정도 하는거 같아서..

백수인 저는 오늘도 만들어봅니다 ㅎㅎ

재료 소개

계란노른자 3개

설탕 30g

물 30g

식용유 30g

박력분 50g

베이킹 파우더 2g

계란흰자 3개 + 설탕 50g

계란 3개를 흰자와 노른자와

나눠줍니다.

계란 노른자에 소금 한꼬집을 넣고

휘핑기로 저어주세요.

섞은 계란에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물과 식용류를 넣고 저어주세요.

바닐라익스트렉도 넣어 향을 더해줄게요.

색이 연하게 되고 잔 거품이 생길때까지 계속 섞어주세요.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쳐주세요.

밀가루 덩어리가 없어 질때까지 섞어주세요.

계란 흰자 3개를 먼저 맥주 거품까지 휘핑을 하고

설탕을 3번에 나눠서 넣어주세요.

머랭이 뿔모양이 나올때까지 휘핑해주세요.

머랭과 반죽을 섞을때 꺼지면 안되서

머랭 상태가 중요해야되요.

머랭을 3번에 걸쳐서 넣어줄게요.

휘핑기로 천천히 머랭이 꺼지지않게 저어주고

마지막은 주걱으로 아래서 위로 들어올리며

잘 섞어주세요.

이렇게 머랭이 다 잘 섞이면 쉬폰케이크 틀에

천천히 부어줄게요.

높은 위치에서 반죽을 틀에 떨어뜨려 주세요.

젓가락으로 정리를 해주시고

틀을 잡고 탕탕 아래로 내려쳐 기포를 없애줄게요.

170도에 35분으로 오븐에서 구워줬어요.

오븐에서 꺼낸 후 식힐때는 뒤집어 높으면

케이크가 부풀어 오른 모양으로 그래도

유지가 되서 꼭 뒤집어서 식혀주세요!

틀에서 분리할때 칼로 먼저 잘떨어지게

해준 뒤 꺼내줄게요.

아직 아래 부분을 자르지 않아서

둥글둥글 하네요 ㅎㅎ

짠~!

완성이 되었어요.

쉬폰케이크에 생크림을 바르고

위에 크런치를 올려주었어요.

계속 케이크가 먹고 싶었는데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자 생각하고

만들어봤어요 ㅎㅎ

저는 아인슈페너랑 같이 카페놀이 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이에요..

안녕 밀가루.. 안녕 설탕

 

잇님들 굿밤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