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심때까지는 쨍쨍하더니..

갑자기 먹구름이 인사하네요 ㅋㅋ..

슈슈랑 근처 공원에서 1시간 정도

산책 겸 달리기를 하니

발꾸락에 물집 두개가.. ㅠㅠ

이번에 도전한 베이킹은 바로~

홈. 런. 볼!

남편이 시판 홈런볼을 너무 좋아해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재료 준비

물 100ml

소금 1g

무염버터 50g

박력분 70g

초콜릿 150g

생크림 100ml

먼저 계량을 해주세요!

계량기가 홈런볼 이후로 사망을 해서.. 새로 구매했어요!

이번에는 스푼계량기 ㅎㅎ

택배 도착하면 리뷰 할게요.

계량한 물과 버터, 소금을 넣어주세요.

살짝 끓여주세요.

끓이다가 박력분을 체에 쳐서

넣어주고 잘 저어 주세요!

이렇게 덩어리가 되면 볼에 넣어 주세요.

계란을 넣어야 하는데 익으면 안 돼서 잠시 식혀줄게요!

계란을 하나씩 넣어줄게요.

한꺼번에 넣으면 분리가 일어날 수 있어요!

섞을 때 물컹하고 안 섞일 거 같은 느낌인데

팔 아프게 섞어주다 보면 섞여요 ㅋㅋ

나머지 계란 하나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저는 비커를 이용해서 편하게 담아줬어요.

동글동글 동전 크기로 짜주세요.

슈 반죽 위에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손으로 살살 눌러서 뾰족하게 나온 걸 정돈해주세요!

오븐에 180도 20분 돌려줬어요!

생크림과 초콜릿을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20초씩 끊어서 돌려주고

한 번씩 저어서 타지 않게 해주세요!

가나슈가 굳으려면 오래 걸려서 먼저 해놓으세요!

오븐에서 꺼내서 젓가락으로 홈런볼 아래에

구멍을 뚫어서 가나슈가 어느 정도 굳으면

가나슈를 꽉 채워주세요!

짠!

홈런볼이 완성되었어요.

항상 홈런볼을 먹을 때 초코가 양이 적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꽉 채워서 넣으니까

더욱 맛있더라고요!

오늘도 맛있는 베이킹해봤는데

간간이 만들어보려고요 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