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잘하셨나요? ㅠㅠ

연휴가 길어서 더 출근이 힘드셨ㅈ..

제가 키토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하면서

설탕이 안들어간 피클을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만들어봤어요 ㅎㅎ

NO 설탕 오이피클 만들기

같이 시작해 볼까요?

재료 소개

오이 4개

양배추 한 줌 (생략가능)

물 550g

애플사이다식초 250g

소금 2 큰 술

월계수잎 5장

통후추 1 큰 술

계피가루 1/2 큰술

생각보다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는 않아요!

소금은 천일염 사용

식초는 애플사이다 사용

먼저 필수로 해줘야 하는

유리병 열 소독을 해줄게요.

곰팡이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서 꼭 해주셔야 해요!

유리병을 세척해주시고 냄비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꺼꾸로 세워서 담궈주세요.

물이 끓을 때 유리병을 넣으시면 깨질 위험이 있어요! (주의)

10분 정도 팔팔 끓이고 바로 세워서 식혀주세요.

유리병 소독을 하는 동안 오이를 세척 해줄게요.

베이킹소다나 소금으로 농약을 제거하면 되는데

저는 소금으로 뽀득뽀득 세척을 해줬어요.

집나간 초점을 찾습니다.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배추도 같이 썰어주세요.

저는 오이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줄거에요.

데쳐서 다른 그릇에 옮겨놔줄게요.

Tip_) 오이를 데치면 더 아삭해져요!

물과 식초, 소금, 월계수잎, 소금, 계피를

넣고 팔팔 끓여주시면 간단한 피클물이

완성이되는데. 저는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설탕 넣지 않아도 맛있고 건강에도 좋아요.

열 소독한 유리병에 오이와 양배추를

넣어주시고 끓인 피클물을 부어주세요.

피클물은 꽉 채우지 않고

조금 비워두시면 오이, 양배추에서

나오는 야채물로 더 맛있어져요.

짠~

피클링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오이피클이 완성이 되었어요!

물론 저는 피클을 먹지 않아요 ㅋㅋ

오이도 먹지 않고요!

다이어트 할라고 오이 쟁여놨다가

먹기싫어서 오이피클 만든거 아니구요!

그냥.. 만들고 싶었어요..

오이피클에도 설탕이 엄청 많이 들어가요.

물론 시중에 판매되는 오이피클도ㅎㅎ

식초랑 1:1 로 들어가요!

엄청 많이 들어가죠??

그래서 저는 NO 설탕으로 만들어봤어요!

남편왈_ 새콤하니 맛있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