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레이더스 방문했다가

남편의 간절한 요청으로 인한

골뱅이 소면을 만들어 보게 되었어요!

마침 집에 굴러다니는 오이도 있고

빨리 처리를 해야되는 상황이라

흔쾌희 오케이 했어요 ㅎㅎ

물론 저는 골뱅이를 안먹어요..

재료 소개

골뱅이 1캔

오이 1/2개

참기름 1 큰 술

고추장 1 큰 술

초고추장 2 큰 술

꿀 1 큰 술

간장 1 큰 술

식초 1 큰 술

 

그냥 아무거나 집어왔어요 ㅋㅋ

4캔인가 들어있어요.

골뱅이를 채에 받쳐서 흐르는 물에

먼저 씻어주세요!

물론 저는 먹지 않지만 혹시모를

비린내 제거를 위해서 끓는 물에

10초 정도 넣었다 빼줬어요!

오이는 음.. 아무렇게..?

먹어본 적이 없어서 남편한테

오이는 어떻게 썰려있냐고 얘기하다가

음 토막살ㅇ...

소면을 삶아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찬물 한번 휙~

넣어주시는거 있지마시고요! (쫄깃함)

채에 받쳐 문질문질 전분을 제거하는

느낌으로 씻어줘야 더 쫄깃해요.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제일 중요한 소스는

아는 언니 방법으로

도전해봤어요!

골뱅이와 오이를 넣고

조물조물 맛있게 무쳐주세요!

짠~!

골뱅이소면이 완성되었어요.

나름 소면을 동글동글 예쁘게 해서

데코해봤는데 괜찮나요?

골뱅이소면엔 소주죠!!

하지만 집엔 맥주밖에 없고.. 나가기 싫고..

새콤달콤고소 다 갖춘 소스라

저는 옆에서 소면에 소스랑 비벼서 먹었어요!

남편은 맛있는지 엄청 잘 먹었어요.

사실.. 찍지는 않았지만 옆에 소면이..

양푼에 한가득.. ㅎㅎ

다먹었어요.. 맛있어요 진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